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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챔피언] 진수근 ㈜구픽(GOOPICK) 대표

이슈 인터뷰

by issuemaker 2024. 5. 12.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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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에 담는 진정한 ‘자신감’


㈜구픽(GOOPICK) 대표
ⓒ ㈜구픽(GOOPICK)
 

 - 퍼스널브랜딩에 집중해 더 넓은 시야로 사업 확장
 - 콘텐츠 다각화와 글로벌 진출로 브랜드의 정체성 확립할 것

사람들은 자신이 어떻게 옷을 입느냐에 따라 생각하는 방식이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받는다. 자신감과 자존감, 그리고 자기 효능감 등 본인의 가치에 대해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데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몸에 걸치는 옷이 곧 자기 자신이라는 말이 있듯이 패션은 개인의 심리적 완성과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브랜드 GOOPICK은 ‘자신감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9가지의 메시지를 담아 패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 있다.
ⓒ ㈜구픽(GOOPICK)
 

‘자신감을 선물합니다’
“내가 곧 스타일이다. 사람들은 나의 옷 입은 모습을 보고 비웃었지만, 그것이 바로 내 성공 비결이었다. 나는 그 누구와도 같지 않았다”
  세계 패션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가브리엘 코코 샤넬의 말이다. 여기서 알 수 있듯,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패션은 더 이상 생존을 위한 수단이 아닌, 자신만의 색깔과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고, 사회적 성공으로 가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난한 옷 스타일에 초점과 기준을 맞춘 패션도 존재하고,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해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패션도 존재한다. 정해진 답은 없지만, 자신감 있게 옷을 입는다는 것은 그 사람의 정체성은 물론 진정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는 분명한 사실이 존재한다. 이에 ‘자신감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남성복 중 머슬핏에 특화된 브랜드인 GOOPICK을 선보인 진수근 ㈜구픽 대표를 만나 그가 패션에 담고자 하는 의미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았다.


진수근 대표는 사람에 집중해 사람의 가치를 완성하는 기업으로 ㈜구픽(GOOPICK)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 전한다.
ⓒ ㈜구픽(GOOPICK)
 

반갑습니다. 브랜드 GOOPICK의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자신감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9가지의 메시지를 담아 패션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 있는 ㈜구픽의 대표 진수근입니다. 브랜드 GOOPICK은 ‘자신감의 시작’부터 ‘자신감이 깃든 스타일’, ‘진정한 자신감의 발견’, ‘자신만의 길을 걷는 용기’, ‘무한한 가능성의 발견’, ‘소중한 순간의 기억’, ‘당신만의 유니크함을 발견’, ‘변하지 않는 가치’, 그리고 ‘자신감으로 가득 찬 미래’라는 메시지를 모든 제품에 담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단순히 옷을 판매하는 활동이 아닌, 대중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싶었기 때문이죠. 이달 초에는 고객분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진 GOOPICK의 프리미엄 머슬핏 라인을 선보여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와 옷에 담고자 하는 스토리를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오랜 고민 끝에 만들어지게 된 GOOPICK만의 정체성으로서 앞으로 선보이게 될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에도 녹여낼 것입니다”

 

인플루언서로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십니다.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며 SNS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지만, 상업적인 목적의 계정이 아닌, 소통과 공감, 그리고 저 자신의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공간으로써 SNS를 운영하고 있어요. 간혹 주변에서 ‘의류 사업자가 왜 옷에 대한 콘텐츠를 다루지 않고, 일상과 메시지만 전달하려 하느냐’라는 피드백도 주시지만, 저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의류 사업보다는 진수근이라는 한 사람으로서의 브랜딩을 통해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기에 저 자신을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것이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쉬운 길은 아닐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시도를 계획 중이신가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하기에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연구와 시도를 지속하고 있어요. 특히 해외 인플루언서에 집중해 그들의 콘텐츠에 저를 대입하고, 상상 속 결과에 대해 대중들이 더 선호할 수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구상합니다. 그렇게 구상된 콘셉트는 바로 실행에 옮기죠. 이러한 시도가 계속되다 보니 남성복 전문 패션몰 CEO의 계정임에도 여성 팔로워분들의 비중이 절반 가까이 늘어나게 됐습니다. 이는 저에게 주어진 또 다른 기회라 생각하고, 앞으로 남성복뿐만 아니라 여성을 타깃팅 한 제품군으로 사업 영역도 확대해 갈 계획이에요”

 

브랜드 론칭 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궁금합니다.
  “본질을 지키며 계획한 바를 빠르게 추진하는 실행력이 성장의 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자신에 대한 메타인지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개선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항상 고민합니다. 이 고민은 생각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고, 이 과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다’, ‘항상 최고다’라는 응원과 동기부여를 멈추지 않습니다. 실패가 있어야 성공이 있듯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거듭하는 것, 그리고 ‘사람’과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그들과의 진정성 있는 동반성장을 꿈꿔나가는 것이 브랜드 GOOPICK이 사랑받을 수 있는 힘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업을 통해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피력해 주십시오.
  “사람에 집중해 사람의 가치를 완성하는 기업으로서 진화해 갈 것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를 기점으로 물류 분야를 성장시킬 것이며, 나아가 콘텐츠의 다각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끊임없는 시도를 펼칠 것입니다. 실제로 현재 미국 팀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수출 사업도 구체화 중입니다. 
  무엇보다 패션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직 브랜드 GOOPICK은 100%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OOPICK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음에 전율과 행복을 동시에 느끼고 있어요. 그렇기에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을 위해 개선해야 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고 도전과 성장을 거듭해 나갈 브랜드 GOOPICK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슈메이커 김남근 기자 issue8843@issuemak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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