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레인기어, 2023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표창 수상

매거진

by issuemaker 2023. 12. 1. 21:15

본문

반응형

㈜브레인기어, 2023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표창 수상


김일구 ㈜브레인기어 대표가 2023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표창을 받았다. 
ⓒ ㈜브레인기어
 

두뇌 재활 및 수면 보조 디지털 헬스케어의 선도 기업 ㈜브레인기어(대표 김일구/이하 브레인기어)가 지난 27일 ‘2023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 기업’으로 선정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국내외 보건의료분야의 기술거래, 혁신창업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국내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브레인기어는 헬멧 형태의 기기에 장착된 적외선 광원을 통해 수면에 불편함을 겪는 일반인들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의료기기 형태의 브레인기어 제품인 ‘슬리피아(SleePYA)’는 수술 및 약물의 도움 없이 20분간의 헬멧 착용을 통한 두뇌 광-자극으로 두뇌의 수면 채널에 자극을 가하는 점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브레인기어는 해외 연구기관과의 연구개발 및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한 글로벌 기술 사업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포상을 받았다. 브레인기어는 2024년 상반기 국내의 요양원 및 두뇌 재활 센터와 시범 서비스 시행을 계획하고 있다. 


ⓒ ㈜브레인기어
 

김일구 브레인기어 대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뇌 광-자극 기기의 S/W 솔루션과 하드웨어 기술을 수면 시장에 접목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의료기기 시장으로 진출을 준비하여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두뇌 재활에 대한 명실상부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