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앤에스알-디티앤씨알오, ‘초고도화 인간화마우스를 통한 효능평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없음

by issuemaker 2024. 5. 22. 17:40

본문

반응형

씨앤에스알-디티앤씨알오, ‘초고도화 인간화마우스를 통한 효능평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선덕성 디티앤씨알오 사장(좌), 최미영 ㈜씨앤에스알 대표(우)
​​​​​​​ⓒ ㈜씨앤에스알
 

 - 첨단바이오의약품 정밀효능평가에 대한 양사 간 기술 협력 교류

 

인간화마우스 전문기업 ㈜씨앤에스알(대표 최미영)이 비임상CRO 전문기업 디티앤씨알오(대표 박채규)와 5월 22일 ‘첨단바이오의약품 정밀효능평가를 위한 인간화마우스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티앤씨알오의 효능과 독성 등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Good Laboratory Practice)에 준하는 기술력에 씨앤에스알의 인간화마우스를 접목하여 더욱 신뢰도 높은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서비스 데이터 및 정밀의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가로 알려진 인간면역화 마우스를 이용한 비임상시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2025년 상반기 ‘첨단 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첨생법)’ 개정안이 시행 예정됨에 따라, 양사의 업무협약은 국내ᆞ외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사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양사는 단순한 업무협약에 그치지 않고 7월에 개최되는 ‘제22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4’에 함께 공동참가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ᆞ외 바이오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좌측부터 디티앤씨알오 최수영 고문, 이학재 상무이사, 서윤희 효능평가센터장, 선덕성 사장, 씨앤에스알 최미영 대표, 손건우 기술개발이사, 윤병곤 품질보증부 부장, 조종민 동물시험운영 부장
​​​​​​​ⓒ ㈜씨앤에스알
 

최미영 씨앤에스알 대표이사는 “첨생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정밀효능평가를 위한 동반자로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혁신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손건우 씨앤에스알 기술개발이사는 “자사 인간화마우스는 효능평가 목표에 따라 방사선 조사를 회피하는 등 제작방법을 다양화하여 시험 변수를 제어하고 정밀한 효능평가를 가능케 한다”라며 “인간화마우스 플랫폼은 정밀의료 및 개인 맞춤형 질병치료에도 활용될 예정으로, 수많은 난치병에 도전하는 바이오 기업들에게 출구전략 제시를 통해 큰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디티앤씨알오 대표 박채규 회장은 “항체, 면역 관련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시험에서 인간화마우스를 이용한 시험은 매우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라며, “디티앤씨알오는 국내외 바이오텍 고객사들의 신약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비임상-임상시험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양한 의약품을 의약시장에 시판하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첨생법 시행을 앞두고, 순수국내기술 기반의 K-BIO소재인 씨앤에스알의 인간화마우스 플랫폼이 이번 국내 최대규모의 전임상CRO인 디티앤씨알오와의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씨앤에스알은 순수국내기술로 초고도화 인간화마우스 모델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써,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질환 재현성 모델 및 기초-임상 중개형 R&D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디티앤씨알오는 GLP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임상 시험부터 임상 1~3상 시험, PMS(시판 후 조사), OS(관찰연구), PV(약물감시) 등이 가능한 Full Package 임상 시험 수행기관이다. 

이슈메이커 김남근 기자 issue8843@issuemake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