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청소년 이용자 보호 위한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SNS INSIDE

by issuemaker 2021. 3. 17. 10:24

본문

반응형

인스타그램, 청소년 이용자 보호 위한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악의를 가진 성인으로부터 청소년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메시지를 팔로우하지 않는 18세 미만의 사용자에게 성인이 다이렉트 메시지(DM)을 보내는 것을 제한하는 내용이다. 원치 않는 교류에 청소년들이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성인 이용자가 미성년자에게 접촉할 시 DM을 보낼 수 없다는 알림이 뜨게 된다.
 
다만 현재 14세 미만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부모의 동의없이는 가입이 불가능하지만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하고, 성인 역시 거짓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인스타그램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새로운 탐지 도구와 프로세스를 구현해 이들을 찾아낼 방침이다.
 
 

ⓒ인스타그램


이와 함께 미성년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의심스러운 활동 내역을 보인 성인과 DM을 주고 받을때 주의를 권장하는 팝업 메시지를 알려 대화를 종료하거나 차단 혹은 신고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나친 개인 정보 공유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부모가 자녀를 플랫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가이드(A Paraent's Guide to Instagram)를 내놓았다. The Child Mind Institute, ConnectSafely와 공동으로 제작한 50페이지 분량의 가이드에는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다양한 개인정보보호 및 안전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족이 함께 온라인 자아에 대해 토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들이 포함되어 있다. 미국과 브라질, 일본 등에서 현지화 된 버전으로 제공되며 향후 더 많은 지역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SNS INSIDE] 손보승 기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